▲ 안전 통학로 공사가 시행 중인 영화초등학교 주변의 공사 전 모습

옹벽 설치·도로 확장·디자인 보도블록 포장·방호울타리 등 조성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신학기를 맞아 ‘영화초등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학로 개선사업이 추진 중인 대방동 68-23번지 일대는 영화초등학교 및 영등포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1,300여 명의 주요 통학로로 활용되고 있다. 기존의 영화초등학교 앞 통학로 폭이 1m에 불과하고, 영등포중·고등학교 방향 진입 도로의 폭도 좁고 경사가 급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사고 위험이 상존했던 장소이다. 
이에 구는 2019년부터 학교, 서울시 및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였고, 학부모들의 의견청취 등을 거쳐 지난해 10월 본격 통학로 확장공사에 들어갔다.
예산 6억 8천만 원을 투입해 △영등포중학교 앞 옹벽 설치(연장 31m) △영화초 앞 통학로 3m까지 확장 △영등포중·고등학교 앞 진입도로를 기존 9m~15m에서 10.5m~19m까지 확장하는 것과 함께, 경사진 도로에는 △디자인 보도블록 포장(385㎡) △보행자 방호울타리(16m) 조성 △아스팔트 포장(194㎡) △미끄럼 방지 포장(329㎡)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4월 모든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공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도로관리과(☎ 820-14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백원기 도로관리과장은 “이번 통학로 개선사업으로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안전한 보행길이 되도록 공사 마무리를 잘하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도로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