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정유나·이영주·장순욱·변종득·노성철·신동철 의원
2일차 조진희·신민희·김은하·정재천 의원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10월 5일과 6일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323회 제1차 정례회 제3․4차 본회의를 열어 민선8기 집행부에 대한 첫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10월 5일 첫 질문자로 나선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사당4동 도시재생사업과 복합청사 앵커시설 건립사업, 까치산근린공원 무장애 숲길 조성, 시설관리공단 기타보상금 지급 등에 대하여 질의했다. 이어 이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구청장실 리모델링, 추가경정예산에 대하여 구청장에 대한 일문일답 형식으로 질의했으며, 장순욱 의원(신대방1·2동)은 동작복지재단 정상화 방안,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질의를 실시했다. 또한, 변종득 의원(흑석동, 사당1·2동)은 건축허가에 관한 사항, 동작구 시설관리 유지·관리에 관한 사항을 질의하였으며, 노성철 의원(흑석동, 사당1·2동)은 수해와 관련하여 차수판 관리 등에 대하여 질의하였다. 마지막으로 신동철 의원(노량진1·2동)은 주택침수 피해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하여 질의하며 이날 구정질문을 마무리했다.
이어진 6일 구정질문에서는 조진희 의원(상도2·4동)의 동작구 어르신행복주식회사 확대·개편(안), 동작구청주식회사 설립(안)에 대한 질의를 시작으로, 신민희 의원(상도1동, 사당5동)의 상도1동 생활 SOC 사업에 대하여 구청장에 대한 일문일답 형식으로 질의가 진행되었다. 이어 김은하 의원(사당3·4동)은 재난재해 시 긴급 복구 대응 관련, 재난 시 지급되는 긴급 지원금, 사당동 공공복합시설 건립, 사당동 악취 저감 종합대책에 대하여 질의했다.
이외에도 변종득 의원(흑석동, 사당1·2동)은 동작구 기부채납, 흑석3구역 재개발 등 총 3건에 대하여, 신민희 의원(상도1동, 사당5동)은 주민자치회 사업에 관하여, 정재천 의원(노량진1·2동)은 서부선 도시철도 차량기지 관련, 구청장 집무실 리모델링 등 총 4건에 대하여 각각 서면 질의를 실시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의회 홈페이지(assembly.dongjak.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