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강병구)은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여 6월 25일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영웅을 향하여! Stand up for Heroes!’를 개최한다.
서울남부보훈지청과 키움히어로즈 야구단이 특별히 준비한 이번 행사는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6‧25참전유공자 분들의 희생과 헌신에 국민적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일상 속 보훈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룰렛이벤트, 퀴즈이벤트 등 보훈과 정전 70주년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부터 6‧25참전유공자의 시구와 에이전트H의 시타, 서울남부보훈지청장이 시포자로 참여하는 시구행사와 함께 수도방위사령부 군악대 공연 및 기수단 도열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경기 시작 전 25명의 6‧25참전유공자 분들에게 경기장을 찾은 관객들이 다함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내는 시간을 마련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전할 예정이다.
강병구 서울남부보훈지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게 한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다시 한번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영웅들을 기억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