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캐릭터 ‘동작이와 국화씨’ 활용 친근함 더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구청 각 층에 청렴 계단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먼저 1층은 전체 계단을 덮는 포스터 형태로 동작구 캐릭터 ‘동작이와 국화씨’를 활용해 친근함을 부각했다.
‘동작이와 국화씨’는 동작구 상징물인 백로와 국화를 캐릭터로 리뉴얼했으며, 둘이 함께 동작구에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구민을 돕는다는 설정이다.
2층부터 5층까지는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로 선정된 우수 문구들을 계단 띠로 제작·부착해, 직원이 계단을 오르내리며 자연스럽게 청렴 의식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지난 6월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시행해, 응모작 230편 중 1위로 선정된 ‘청렴한 동작, 변화의 시작’을 비롯한 총 20편의 우수 문구를 선정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지난 7월부터 동작구 청렴 시책을 알리기 위해 ‘청렴 카드뉴스’를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문화예술로 청렴을 배우는 ‘청렴 라이브’를 개최하는 등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청렴‧적극행정 콘서트’, ‘2024 청렴 달력 제작’ 등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청렴 계단 조성으로 직원들의 일상에 청렴 문화가 자리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적극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구청 본관 1층에 조성된 청렴계단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