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체험 및 의료보장제도 궁금증 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동작지사(지사장 안석성)가 지난 9월 15일 서울 남성초등학교 2학년 학생 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체험학습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이 건강보험제도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에 대해 배우고 올바른 인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체험학습은 △건강보험제도 홍보영상 시청 △손씻기의 중요성 교육영상 시청 △사무실 견학 및 체성분 측정 등 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TV, 신문, 인터넷 뉴스 등 언론을 통해서만 접해왔던 사회보험제도,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뿐만 아니라 사무직원들의 복지제도 등에 대해 공단 직원들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들으면서 평소 가지고 있던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했다. 
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건강보험제도와 친숙해진 것 같다.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공단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안석성 지사장은 “고객의 지사 방문은 누구나 언제든지 환영”이라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분들께서도 이웃집 나들이 가듯이 편하게 방문해서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를 적극 이용함으로써 평생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