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리선수 서울백옥센터, 구민과 함께한 가을축제 

동작구 사당로 253-3(사당보건분소 건물 3~5층)에 위치한 한국보리선수 서울백옥센터는 11월 11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해요! 백옥 오감 힐링 가을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약사불 탄신일을 기념해 보리선수 회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준비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인 약사불 기도회(1주일) 및 대법회를 비롯해 플리마켓과 먹거리존 장터, 명상 카페(싱잉볼 힐링 테라피, 64괘 운세 상담, 소원빌기, 건강 보이차 무료 시음), 체험존(피트니스 건강 체험, 빼빼로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행운 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국보리선수 서울백옥센터는 ‘건강과 즐거움’을 모토로 현대인을 위한 불교명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선 수행을 통해 인체의 능력을 키우고, 영성을 개발해 몸‧마음‧영혼의 건강과 즐거움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보리선수 본부는 캐나다 밴쿠버에 있으며 창시자는 진푸티 종사이다. 대표적인 수행법으로는 팔괘내공과 대광명 수지법, 보리청정 관상법, 염불법, 오체투지 등이 있어 수행자들은 본인에게 적합한 수행법을 상황에 맞춰 수련하게 된다.
서울백옥센터의 애효(藹孝) 원장은 “약사불 탄신 기념 대축제를 계기로 동작구민과 함께 상생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