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정비사업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성사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대표 김현상)와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11월 10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주택정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천시 노후·저층주거지 등에 대한 효율적 정비사업 추진·지원과 양 사가 추진 중인 주택정비사업의 성공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선도적 정비사업 모델 구축 및 시스템 구현, 관내 정비사업 공공지원 및 지속적 통합개발 방안 모색, 각 종 사업분석 및 컨설팅 등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상호 교류한다는 방침이다.
김현상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 대표는 “우리 회사는 도시계획 전문가로 구성된 주택정비사업 전문 컨설팅 기구로서 서울시 동작구 내 다양한 주택정비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채널을 통해 부천도시공사와 소통을 유지하며, 협약 체결 후 계속적인 협력으로 부천시 주택정비사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부천시 원도심·노후 주거지 주택정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지원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부천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기관과의 촘촘한 협력과 공동 비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시 개발 시대를 열 것이며, 부천시 공간복지 및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