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지역 봉사 단체인 ‘나랑 함께 봉사단(나봉이)’이 지난 11월 22일 나경원 국민의힘 동작을 당협위원장과 함께 사당5동 롯데캐슬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풋케어’라고 불리는 발마사지 봉사는 친환경 소재의 발 관리 도구를 이용해 발 근육을 관리해 주는 것으로 이날 전문 강사의 교육을 받은 봉사자들이 지역 어르신들의 발을 직접 관리해 주었다.
이날 봉사자로 행사에 참여한 나경원 위원장은 “정치의 시작은 주민들과의 소통과 봉사, 희생”이라며 “정치인들은 주민들에게 필요한 것을 정책으로 내놓기도 하지만 실제 현장에서 몸으로 뛰면서 주민들과 함께 하기도 한다”고 참여 계기를 설명하고 어르신들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 도중 나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발을 케어해 드리니 돌아가신 어머님이 생각난다. 정치하느라 밤낮으로 바빠서 부모님께 잘해 드리지 못해 후회스럽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한편 이날 경로당에는 지역 구의원들과 아파트 입주자 대표단 등이 나와 나봉이와 함께 봉사 활동을 펼쳤다. 나봉이 단원들은 이들과 함께 전문 강사로부터 발 건강의 중요성과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 등에 관한 주의 사항 등을 듣는 시간도 가졌으며, 어르신들에게 자기주도 건강 교육을 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