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 어르신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행사’ 진행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관장 권준근)는 11월 23일 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조희진)과 연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학교밖 청소년들과 함께 기획했으며, 청소년들이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그며 지역사회에 베푸는 삶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교밖 청소년이 직접 담근 김치는 신대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독거 어르신 70여 분에게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는데 어르신들에게 김치를 전해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고, 맛있는 김장 김치와 함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장 전달 봉사에 나선 신대방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복엽 위원은 “일반 성인이 아닌 학교밖 청소년들과 함께한 김장 나눔은 서울시에서 동작구가 유일하기에 더욱 의미있는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의 정성이 가득한 김장 덕분에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권준근 관장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신대방2동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센터가 적극 연계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