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청년카페 THE한강 전경
동작청년카페 THE한강 전경

동작구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운영기간 6개월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작청년카페 ‘THE한강(본동 8-10)’의 운영자를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동작청년카페’는 카페 창업을 희망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 등 현실적인 여건에 부딪혀 주저하는 청년을 위해 적은 비용으로 카페를 운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창업 지원사업이다. 
선정된 카페 운영자에게는 카페공간, 커피머신기 등 제조 장비를 제공하고 경영, 세무, 회계, 법률 등의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동작구 소재 19세~39세 청년 △대표자와 구성원이 동작구 청년인 단체 △관내 대학(원)생 단체 중 하나에 해당되면 된다. 공고일 현재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예비 창업자이어야 한다.
운영 기간은 사용허가일로부터 6개월, 카페 사용료는 보증금 없이 1880만 8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신청서류를 작성해 12월 11일까지 동작구청 경제정책과(노량진로74 유한양행빌딩 9층)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wi0189@dongjak.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정책과(☎820-136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동작청년카페 ‘THE한강’은 연면적 227㎡, 지하1~지상2층이며 1층에는 카페와 한강조망데크, 2층은 카페로 구성돼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청년카페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에게 창업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열정이 가득한 예비 청년 창업자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