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후원자·유관기관·지역주민 한자리에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은 지난 11월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16시까지 자원봉사자·후원자·유관기관·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제28회 백합축제’를 개최했다. 
백합축제는 건강체험부스, 놀이부스, 무료먹거리 나눔부스, 무료나눔바자회 및 공연을 통해 자원봉사자·후원자·유관기관·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지역 네트워크 사업이다.  
제28회 백합축제는 1부 기념식, 2부 축하공연, 3부 부스 운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은 김정봉 한신교회 목사의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문순희 관장의 인사말, 박선희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여전도회전국연합회 회장의 격려사, 이미연 동작구의회 의장, 박일하 동작구청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2부는 축하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띄웠으며, 3부에서는 무료먹거리 나눔부스, 건강체험부스, 무료나눔바자회, 놀이부스가 마련되었다. 
무료먹거리나눔부스에서 육개장, 잔치국수, 녹두빈대떡, 수수부꾸미, 떡볶이, 순대 등의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1층 현관에서는 건강체험부스로 지역 어르신들이 발마사지, 손마사지, 파라핀베스, 혈압측정계 등을 이용할 수 있었다.  
복지관 앞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나눔바자회 물품으로 의류 및 생활용품을 제공했고, 주차장에서는 놀이부스로 투호던지기, 다트던지기, 볼링, 포토존 부스가 진행되었다. 
상도복지관 관계자는 “백합축제를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후원자·유관기관·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즐기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