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석동 효사정 앞 버스정류장 인근에 설치된 온기텐트
흑석동 효사정 앞 버스정류장 인근에 설치된 온기텐트

유동인구 많은 버스정류장 주변 총 7개소 설치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지역 곳곳에 주민들이 추위를 녹일 수 있는 ‘온기텐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온기텐트는 겨울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횡단보도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리는 주민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구는 △노량진역 2번 출구 △숭실대입구역 2번 출구 △흑석동 효사정 앞 등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 주변 7곳을 선정해 지난달 설치를 완료했다.
오는 3월 중순까지 운영하는 온기텐트는 가로 3m, 세로 1.5m 규모로 성인 10여 명이 동시에 들어갈 수 있다. 텐트 측면 부분을 포토존으로 꾸미고 스노볼, 천사날개 등 다양한 그림으로 디자인하여, 소소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운영기간 동안 안전사고에 대비해 영조물 배상공제 보험에 가입하고, 매일 온기텐트의 제반사항을 점검하여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한다.
구는 이외에도 주민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밀착형 시설을 확대 운영 중이다.
총 42개 공원의 그늘막 52곳에 바람막이를 설치해 공원 이용객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주민 만족도가 높은 버스정류장 온열의자도 107개소로 확대 설치했다. 또한, 스마트 난방 기능을 갖춘 ‘동작구 스마트 쉼터’ 6곳을 조성해 날씨 변화에 따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온기텐트가 겨울철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따뜻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