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4동(동장 최병철)에서 저소득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동절기 어르신 보온내의 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보온내의 지원사업은 관내 주민들이 저소득 이웃을 지원하기 위하여 십시일반으로 기탁한‘2015~2016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사당4동에는 총 206명의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 어르신이 거주하고 있으며, 보온내의는 장기입원자와 수령거부자 15명을 제외한 191명의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다. 지난 11월 기초수급 및 차상위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동절기 방한용품 수요조사’에 따르면 보온내의(53%), 전기장판(30%), 전열제품(10%)순으로 나타나 보온내의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구는 이러한 조사결과를 반영해 보온내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보온내의는 후원 대상자가 사당4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직접 수령해가면 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중증 장애인 가구는 복지통·반장이 자택을 방문해 전달한다. 방문 시 생활실태 파악 및 대면상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최병철 사당4동장은 “우리동 저소득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