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올해 9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아동수당 제도의 안정적인 도입을 위해 아동수당 지원사업 보조인력을 모집한다.
아동수당 제도란 2인 이상 전체 가구 중 소득과 재산 하위 90% 가구를 대상으로, 만 6세 미만(0~71개월) 아동 1인당 월1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아동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을 지원해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신규 도입된 아동수당 지원사업의 홍보, 신청 안내 및 접수, 상담 업무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보조인력 15명을 선발한다. 만18세 이상 동작구 거주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유사 보조업무 경험자를 우선선발 할 계획이다.
접수기한은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며, 근무를 희망하는 동주민센터에 신청서류를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6월 중 최종 선발하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아동수당 사업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급여는 150여만원 상당이며, 동작구 각 동주민센터에서 9시부터 18시까지 주 5일제로 7월부터 3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보육여성과(☎ 820-9693)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성복 보육여성과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새롭게 시행되는 아동수당제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