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마을기업 아카데미 개설 
6.16~7.4 수강생 30명 선착순 모집

동작구가 마을기업 운영과 창업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을기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6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아카데미는 마을기업과 관련한 기초소양 교육, 개념 및 경영철학, 마케팅 전략, 세무와 회계, 인사노무 등의 실용적인 교육내용으로 진행된다.
7월 8일부터 17일까지 매주 화·목, 총 4회에 걸쳐 동작구사회적경제센터(흑석동 169-34, 구 흑석동주민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경영지도사를 비롯한 세무사, 노무사 등 전문직들이 강사로 참여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마을기업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자, 지역단체와 예비창업자 및 마을기업 관련 단체 종사자 등 관심 있는 동작구민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예비창업자 및 주민 등을 대상으로 마을기업 개념, 마케팅 전략, 세무 및 회계실무 등의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마을기업에 대한 인식을 확대 시키고 운영 및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자세한 문의는 문의는 동작구청 일자리경제과 마을기업담당(☎ 820-9591)으로 하면 된다. 방문 또는 팩스(820-9987), 이메일(ekhan@dongjak.go.kr)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