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건 심의 최선 다 하며 유종의 미 거둘 것”

동작구의회(의장 홍운철)는 지난 6월 13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최정춘)를 열어 제6대 의회 마지막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하고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43회 임시회를 개회하기로 했다.
6월 18일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일~24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고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상임위원회 별 처리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재무위원회(위원장 최정아)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동작구 지방별정직공무원 인사관리조례 폐지조례안 △서울특별시동작구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동작구 보건소 수가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한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김현상)에서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동작구 장애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육 및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작구 재난현장 통합지휘소 설치 및 운영조례안 △대방1 주택재건축 정비구역등 해제안에 관한 의견청취의 건 5건을 처리하게 되어 총 조례안 9건, 의견청취 1건을 처리하게 된다.
홍운철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이 주민 생활과 밀접한 내용인 만큼 최대한 주민의 입장에서 처리하여 제6대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원들 모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동작구의회는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제244회 임시회를 열어 4년간 의회를 이끌어갈 제7대 의장, 부의장, 위원장을 선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