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유인숙)은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전 직원에게 화분을 나눠주는 「1인 1청렴 키우기 식목행사」와, ‘필(必)환경시대’를 맞이하여 화장실에서 종이타월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손수건을 나누는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1인 1청렴 키우기」는 생활 속 청렴 실천을 위해 사무실 분위기 개선 및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청렴’다육식물을 각 사무실에 배부하고, 다육식물을 키우면서 직원들의 청렴실천 의지도 함께 키워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는 「필(必)환경시대, 나 먼저 우리먼저」 캠페인은 1회용품 사용 안하기,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생활 습관화, 종이 없는 회의 문화 구축 등 총 세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전 직원에게 손수건을 지급하여 일회용 종이 휴지 대신 손수건 사용을 독려하고, 계도기간이 끝나는 7월부터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청사 내 화장실 종이타월을 없애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유인숙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구성원들이 생태전환 실천에 솔선수범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생태행동을 실천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