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마을방송국 동작FM이 특집방송 ‘장애공감 토크쇼, 함께 동작’을 진행한다. 방송은 장애인의 날 당일인 4월 20일 11시에 동작F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장애공감 토크쇼, 함께 동작’은 장애인가족이 삶의 현장에서 이웃 주민에게 받았던 따뜻한 배려의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무경험에서 오는 막연한 두려움을 낮추고 장애인가족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살아가는 장애친화적 공동체 사회 실현에 기여하고자 제작된 특집방송이다.
이에 앞서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3월 24일~4월 7일 장애인가족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에서 경험한 이웃 미담사례 ‘선한 이웃-경이로운 소문’을 모집한 바 있다.
특집방송에서는 접수된 사연 중 4개의 사연을 선정하여 각 사연의 주인공들이 출연 또는 전화연결, 인터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주민과 함께 할 깜짝 퀴즈와 선물까지 준비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묻힐 뻔했던 장애인의 날에 마을방송국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주민들과 따뜻한 소통을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고, 이번 방송 사연들처럼 지역사회 주민들과 장애인가족이 서로 보듬을 수 있는 따뜻한 일상이 더욱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동작구 거주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이 궁금한 동작구 관내 장애인가족은 센터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친구창 검색명 :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플러스친구추가를 하면 이후 진행되는 센터 사업에 대한 사전안내를 카카오톡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 835-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