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에서 청소년지도사 전공실습생들이 기획한 프로그램 ‘야! 너두 플라스틱 줄일 수 있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활동 기획과 준비부터 실행, 평가까지 청소년지도사 전공실습생들의 주도로 진행된다.
청소년이 잘 모르고 사용했던 플라스틱과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실제 일상에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동작구 관내 중,고등학생 5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에 진행된다.
청소년지도사 전공실습생 이미란·임유나 씨는 “청소년들이 나도 모르게 사용했던 플라스틱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실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어렵지 않은 활동이라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중 하나인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보며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흥미를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7월 28일 16시까지이며,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sdyouth.net) 공지사항에 게시된 온라인 참가 신청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청소년지도사 추정미 ☎ 595-0231)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