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은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제1회 동작구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발표대회’ 참가자를 신청받는다.
동작구 청소년 사회참여 사례 발표대회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구성으로서 변화를 위해 시도했던 모든 활동(스스로 해결책 및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실천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다.
2020년 1월부터 현재 진행 중인 사회참여 활동과 결과에 상관없이 시도해 봤던 활동까지 모두 접수 받고 있으며, 9세~24세 청소년 개인 및 단체(2명 이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예선(서류)심사와 본선(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사례 발표자 6팀에게는 동작구청장,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동작구의회의장 상이 각각 수여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회참여 발표대회(10월 16일, 토요일)는 동작구가 주최하고 동청문에서 주관,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동작구의회에서 후원한다. 동청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동청문 이영수 관장은 “사회참여 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청소년의 목소리로 세상을 바꾸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주체적인 시민청소년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사회참여 발표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 070-5030-4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