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적극행정을 실천하여 값진 성과를 이뤄낸 공무원을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주민, 부서 추천 등으로 접수된 10건의 사례를 △구민체감도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적극성·창의성·전문성 △확산가능성 등 5개의 항목을 종합 심사해 선발했다.
우수상에는 △14년간 미등재된 건축물을 구유재산으로 등재하여 우리동네키움센터 설치기반을 마련한 정재훈 주무관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동작구민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한 정지연 주무관 △코로나19 예방접종 어르신 편의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한 김민건 주무관 △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업으로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한 진효준 주무관이 선정되었다.
이밖에 △구 주요사업 행정 효율 증대를 위해 관리체계를 개선한 전은지 주무관 △스마트 배출·수거 시스템을 구축한 김혜정 주무관 △임대주택 복합화 사업을 추진한 김필규 팀장 △사당동 소규모 공방 및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 유오식 팀장이 장려 부문에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우수공무원 8명 전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적극행정 운영 조례 제정,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등 선도적인 적극행정 추진 기반 마련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유재천 감사담당관은 “작년에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진 만큼 올해 우수공무원 선발이 공무원의 자긍심이 고취되고 사기가 진작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가 공직사회에 공유‧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