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저당간식 레시피 SNS로 공유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어린이집 조리사가 참여하여 건강한 급간식 레시피를 개발하는 ‘동작구 어린이집 조리사 요리 페스티벌’을 영유아 가정도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그동안 어린이집 조리사가 직접 개발한 건강한 급간식 요리 경연대회로 개최되었던 ‘동작구 어린이집 조리사 요리 페스티벌’은 작년에 이어 조리사가 개발한 레시피를 영유아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는 재능기부 나눔 행사로 진행된다.
‘제7회 동작구 어린이집 비대면 요리 페스티벌-맛남의 동작’은 천연감미료로 활용할 수 있는 배, 감, 양파를 주재료로 하여 당 섭취를 줄이고 바른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영양만점 저당간식 레시피’를 주제로 선정했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자재 공급을 위해 동작구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에서 레시피 개발에 필요한 주재료를 참여 어린이집에 지원했으며 출품된 레시피는 적절성 검토와 영양분석을 위해 동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감수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동작구 어린이집 38개소가 참여했다. 어린이집에서 개발한 레시피는 카드뉴스로 제작되어 SNS(인스타그램 @dongjak_cook)를 통해 영유아 가정에 공유된다.  
영유아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는 10월 25일~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공유된 레시피를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레시피 챌린지(참여 후기)와 레시피를 지인에게 추천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