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예술교육 온·오프라인 관람

동작문화재단(이사장 김길연)이 11월 29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1년 한 해 동안 생애주기별로 제공된 문화예술교육을 기록한 ‘변함없이, 재미있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작문화재단은 올 한 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했고 이를 돌아보는 ‘변함없이, 재미있게’ 전시를 통해 예술교육 참여자에게는 뜻깊은 기억을 상기시키고, 관람자들에게는 다양한 예술교육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전시는 재단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교육참여자의 생애주기 순으로 전시한다. 
역사/미적체험교육(팝업 동작 산책)부터 어린이 뮤지컬단(우리 동네 동작 뮤지컬단), 연극/음악/무용이 결합된 통합예술교육(일상 움직임에 예술 더하기, 칸테 로만티코), 공예/체험형 문화프로그램(사육신 탐구생활)까지 다채로운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돌아보며, 전시된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한 문화예술교육 서포터즈(동작 예술하이커)의 리뷰 및 홍보콘텐츠까지 만나볼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대의 구민이 일상에서 예술교육 경험을 통해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과 참여자들의 특성을 연구하여 이를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예술교육 전시 ‘변함없이, 재미있게’는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오프라인으로는 동작아트갤러리에서, 온라인으로는 링크(https://my.matterport.com/show/?m=nuTt2vdUpF7)를 통해 VR 전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