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50플러스센터(센터장 이호경)는 1월 17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50+세대 지역참여활동 ‘시니어스카우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시니어스카우트는 4개 분야의 활동이 있다. 동작구의 훈훈한 소식, 시니어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영상, 사진) 취재하는 △SNS 기자단, 동작구 지역사회 도서관에서 도서관련 업무와 방역을 지원하는 △동작 지식배달부·동작 지식지킴이, 반찬을 만들어서 노량진 자취 공시생에게 반찬 나눔을 진행하는 △집밥 원정대, 동작구 내 어르신 돌봄서비스를 담당하는 △노노케어협력단 등이 있다.
시니어스카우트란 동작50플러스센터 지역사회 봉사단의 새로운 이름이다. 봉사를 통한 지역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며, 세대 간의 가교 역할을 하여 세대통합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50+세대 지역참여활동이다.
시니어스카우트 활동은 2월부터 8월 사이에 4개 분야가 시기를 달리하여 진행된다. 세부내용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50plus.or.kr/djc)
이호경 동작50플러스센터장은 “『시니어스카우트』 활동이 50+세대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 사업팀(☎ 2169-87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