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제2호(동작) 거점형 키움센터(이하 거점2호 키움센터)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마음껏 즐기지 못했던 초등아동 및 가족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체험활동 및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했다. 
거점2호 키움센터에서는 스페이스 살림 3층 옥상 정원에서 온 가족이 참여하여 재미난 과학실험 미션을 성공하고 키움 어벤져스가 되어 키움 인피니티스톤 팔지 및 선물도 획득할 수 있는 재미난 과학 실험 체험 활동을 운영한다.
또한, 1층 살림 마당에서는 자원 연계 체험부스인 ‘신난다! 놀아보자! 키움 놀이터’를 운영한다. 새활용플라자와 연계해 △나만의 가죽키링 만들기, 어글리프로젝트 연계 △디지털로 만나는 캐리커쳐, 동작구자원봉사센터 청소년교육봉사단의 △무드등 만들기 중앙대학교 사회봉사단과 함께하는 △세계의 놀이 활동’ 체험 등 지역 내 다양한 자원들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을 마련했다. 
특히, 어린이날 기념 특별이벤트로 거점2호 키움센터 활동실을 개방하여 아이들이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 보드게임, 모션 프로젝트 등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한다.
거점2호 키움센터 최정아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아동 및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운영되며, 체험형 활동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일  시 : 2022년 5월 7일(토) 10:00~16:30 (※활동별 시간이 상이할 수 있음)
▷ 대  상 : 지역 초등아동 및 가족
▷ 이용료 : 무료 
▷ 신청방법 : 사전신청(*사전신청 QR 참조) 및 현장접수
▷ 사전신청 접수일 : 2022년 4월 25일~5월 6일 
▷ 오시는 길 :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10, 스페이스 살림
▷ 행사 문의 : 거점2호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기획팀 ☎ 3280-7608, 7616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