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2023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나래 8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시설에서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며 권리를 확대하기 위해 설치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해찬나래는 올해 8번째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연간 활동으로 리더십 및 관계형성과 같은 사전 소양교육과 더불어 워크샵,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자치기구 연합 활동, 교류 활동, 기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정책 제안 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기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2월 20일 24:00까지이며, 면접은 25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정대헌 청소년지도사는 “값진 청소년기에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보석을 얻은 것과 같다. 다양한 활동 이후에 나도 모르는 사이 성장해있는 자기 자신을 마주할 때, 그리고 곁에 함께 한 친구들이 남아 있을 때,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청소년지도사 정대헌 ☎595-0231)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