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2월 27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 Watch의 ‘제1회 2022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상임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서울Watch는 서울 시민의 주권 확장과 더 나은 서울을 위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녹색교통운동, 서울환경운동연합,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함께하는 시민행동 등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네트워크조직으로서 올해 처음으로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상임위원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서울 Watch에서 ‘2022년도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맞아 서울 시민을 공개모집 하여 138명으로 시민의정감시단을 구성하고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평가한 결과를 가지고 진행했다. 서울 Watch는 시상식을 통해 평가 결과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우수의원 및 상임위원회로 선정된 시의원 17명과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의를 격려했다. 
최민규 의원은 시민의정감시단이 평가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 평가지표 중 주민대표성, 합법성, 전문성, 효율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평가대상인 총 101명의 시의원 중 우수등급인 17명에 포함되어 행정사무감사에 임한 노고를 인정받았다.
최 의원은 “이번에 주신 좋은 평가는 앞으로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을 위해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