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실내놀이터 부모-자녀 프로그램 지원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동작실내놀이터에서는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동실동실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동작실내놀이터는 총 11개소가 운영 중이며, 리모델링 중인 대방동점과 자조모임 진행 중인 신대방1동점, 흑석동점을 제외한 신대방2동점, 사당1·3동점, 상도1·2·4동점, 흑석동2호점, 서울형 키즈카페 상도3동점에서 동실동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동실동실 프로그램은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비한 과학놀이, 오감발달에 효과적인 요리놀이, 대근육 활동 교구를 활용한 신체놀이, 예술적 감성을 길러주는 미술놀이 등 이외에도 영유아 발달 수준과 흥미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동작구 관내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후 이용이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의 안내사항 및 진행방법 등이 상이하여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dccic.go.kr/index.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동작실내놀이터에서 진행되는 동실동실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 내에서 다양한 놀이를 경험하고 육아비용 절감으로 양육스트레스가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