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내일의 지구를 위한 선택, 공정여행’
4월 18일 ‘쓰레기 덕질하다 어쩌다 사장,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주간을 맞아 저자강연회를 개최한다.
먼저 4월 14일 오후 2시~4시 ‘내일의 지구를 위한 선택, 공정여행’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행지의 환경과 지역민의 일상을 지켜주는 공정여행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의는 여행 인문학 강연자이자 ‘궁금해, 너란 여행’ 저자인 이주희 작가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공정여행의 개념 및 정의 △미니멀하게 시작하는 여행 방법 A to Z △공정여행기획자가 추천하는 여행지 △공정여행을 통해 얻는 여행의 인사이트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4월 18일에는 ‘쓰레기 덕질하다 어쩌다 사장,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 강연이 마련된다. 환경오염의 실태와 버려지는 자원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통해 제로웨이스트로 다가가기 위한 개인의 노력 및 실천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의는 ‘알맹이만 팔아요, 알맹상점’ 저자인 이주은 알맹상점 공동대표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플라스틱의 실태 및 문제점 △알맹이만 판매가는 가게 이야기 △제로웨이스트, 환경실천 어렵지 않아. 나도 할 수 있어(실천방법) 등의 내용이 소개된다. 
각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4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4월 3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