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운영하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은 4월 28일까지 ‘동작YOUTH캠퍼스’ 1학기 학과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작 YOUTH 캠퍼스는 ‘가르침은 또 다른 배움이며, 가르침과 배움은 함께 성장한다’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이 교수가 되어 직접 기획한 창의적인 학과를 기획해 자신의 재능을 탐구하고 가르치는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주체적인 시민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1학기 청소년교수 모집에는 총 21개의 학과가 신청했으며 11개의 학과가 선발되었다. 선정된 청소년 교수들은 지난 3월 25일 OT 및 임명식을 마치고 학과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연구실과 강의실을 직접 기획․운영한다.
1학기 강의실에는 ‘ESG 직접 해볼과’, ‘도란도란 YOUTH 하루쉼터’, ‘나는야 금손’, ‘답 없는 예술가’, ‘마.실.갈.과’, ‘사고뭉치’, ‘왕초보 뜨개교실’, ‘중국어 배워볼과’, ‘중앙상추’, ‘편하게 말학과’ 총 10개의 재미있고 다양한 분야의 수업이 개설되었다.동작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구글 폼(https://forms.gle/gAJSc8nsHUQHKQvj8)에 접속하여 자세한 수업일정과 내용, 모집대상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070-5030-44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