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보건지소 내부(상도로 34)  
동작보건지소 내부(상도로 34)  

건강소모임 활동가 양성 및 프로그램 운영
대사증후군 검진 등 다양한 주민 건강관리사업 실시 

동작구 보건지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질병 예방·관리를 위해 다양한 건강지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동작보건지소(상도로 34)는 상대적으로 보건소와 접근성이 낮은 대방‧신대방‧상도동 지역주민들을 위해 개소됐으며, 주민 참여형 건강관리를 담당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몸마음튼튼 건강소모임 △대사증후군 무료검진 △이동금연클리닉 △기억키움학교 등이 있다.
먼저, 3월부터 주민 6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소모임 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현대인의 근감소증과 예방법 △나의 식탁진단과 음식명상 등 총 8회차로 구성됐다. 
건강소모임 활동가는 교육 이수 후 6월부터 자율적으로 소모임을 운영할 예정이다. 회원들과 건강걷기, 건강생활실천 활동 등 지역의 건강 리더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만20~64세 동작구민은 보건지소에서도 대사증후군 무료검진과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공복혈당·혈압·혈중지질·복부둘레·체성분 등을 검사해 당뇨,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여부를 확인하고 맞춤형 생활습관 관리와 상담을 진행한다.
동작보건지소의 프로그램은 동작구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보건지소(☎829-3105)에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보건지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들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