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규홍 저자 초청 ’나무와 숲의 생태학적 의미‘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세계 생태다양성의 날(5월 22일)을 맞아 고규홍 저자를 초청해 ‘나무와 숲의 생태학적 의미’ 프로그램을 5월 22일과 5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나뭇잎에서 찾아보는 생명 진화 원리와 나뭇잎을 통해 기후 변화, 생태 위기 등 우리 생태계의 사정과 생명의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강사인 고규홍 저자는 현 나무칼럼니스트이자 천리포수목원 이사와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로 대표작으로 ‘나뭇잎수업’, ‘나무를 심은 사람들’, ‘나무가 말하였네’, ‘도시의 나무친구들’ 등이 있다.
나무와 숲의 생태학적 의미는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시에서는 ‘나뭇잎에 담긴 생명의 원리 1’을 주제로 나뭇잎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경이로운 생명 진화의 원리 △ 2차시는 ‘나뭇잎에 담긴 생명의 원리 2’를 주제로 수강자들이 자기화할 수 있는 서울 도시의 나무들을 사례로 살펴보는 생명의 원리에 대해 강연이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을 기념하먀 지역 주민들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지역주민 7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접수는 5월 8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