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진 치과·나랑 함께 봉사단 참여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어르신 150명을 초청해 ‘리더스 진 치과 & 상도종합사회복지관 & 나랑 함께 봉사단과 함께하는 동작구 구강 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구강 보건교육, 기념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나랑 함께 봉사단’ 나경원 대표를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했으며, 리더스 진 치과에서는 어르신 구강 관리법 및 구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참된 진료를 선도한다’라는 의미를 담은 리더스 진 치과는 지난 2019년 12월 상도동에 개원했며 상도종합사회복지관, 서울특별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등과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봉사 및 의료 재능기부를 실천하며 현재까지 약 4억원 대에 달하는 치료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느꼈다”며 구강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교육 내용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상도종합사회복지관 문순희 관장은 “6월 9일 구강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본 교육을 준비해주신 리더스 진 치과 전진모 원장님 및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며 “구강 건강이 좋지 않으면 식사가 어려워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에 리더스 진 치과와 협력해 어르신에게 구강 보건 정보 제공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