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브랜딩의 시작…취업․창업․창작의 기본기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진로·취업·창업 분야와 연계해 ‘마이 브랜딩의 시작’을 7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부터 진로를 고민하는 20~30대를 대상으로 하는 강좌로 나는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를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 퍼스널 브랜딩 수업이다. 
강사인 김인숙 대표는 현 퍼스널 브랜딩 기업 비스타 대표이며 유튜브 ‘뭐해먹고살지?’ 채널을 운영하여 3만명의 구독자 보유한 유튜버이다.
마이 브랜딩의 시작은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1차시에서는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와 정의 △ 2차시는 ‘브랜드 이미지’를 주제로 내가 보는 나, 타인이 보는 나, 보여지고 싶은 나 △ 3차시는 ‘핵심가치와 직업가치관’을 주제로 핵심가치 찾기와 의미있는 일의 조건 찾기 △ 4차시는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의 본질 찾기’를 주제로 좋아하는 일의 본질과 잘하는 일의 본질 찾기 △5차시는 ‘Sweet Spot&Small Project’를 주제로 좋아하고 잘하는 일의 교집합을 찾고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작은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대학생과 20~30대들이 나만의 브랜딩 기획을 통해 창작의 기본기를 익히고 나를 이해하여 진로․취업․창업 등 삶의 방향성을 찾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대학생부터 진로를 고민하는 20~30대 50명이며, 수업료는 무료이다. 참여접수는 6월 29일부터 에버러닝 홈페이지(https://everlearning.sen.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