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업지 인근 ‘안심 등하굣길’ 조성 적극 지원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개발사업지 공사장 인근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흑석동 일대는 주택재개발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현재 정비기반시설(도로, 공원 등) 공사가 계속 추진됨에 따라 안전한 통학로 조성 요청 민원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동작구청, 재개발사업 조합, 인근 주민 등과 협력해 학부모 간담회 등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아울러 발로 뛰는 현장점검을 통해 통학로 위험 요소를 파악해 구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적극 개선을 요청하고 개발사업자와 인근 학부모의 의견을 조율하는 등 실질적인 안전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사장을 가로지르지 않는 임시 통학로 개설, 통학차량 운영 및 통학 안전지도를 실시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흑석동뿐 아니라 관내 개발사업지 등 공사현장 인근 학교의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안전대책이 개발사업 초기 단계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개발사업자 및 인허가권자에게 적극 요청하고,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안심 등하굣길’ 조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