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회 서울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서

서울시의회 이희원 의원(동작4, 국민의힘)이 2023년도 제2회 서울특별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에서 동작지역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총 81억 2,092만 5천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 이후 1년 동안 이희원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서 학생들의 학교 내 안전문제 해소 및 노후시설 개선에 심혈을 기울여왔음은 물론, 건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주안점을 두는 의정활동을 힘차게 전개해왔다.
이번에 확보된 추가경정으로 동작구 전역에 확보된 교육환경개선 예산은 19개 학교에 총 81억 2,092만 5천 원이며 각각 지원되는 세부 내역은 다음과 같다.
최근 다양한 사례에서 구조물의 부실시공 및 하자문제 발생 등이 빈번한 여파로 인해 학교시설 또한 안전의 주요 사각지대로 꼽히고 있다. 현시점에서 이번 추경예산에 반영된 안전문제 개선과 관련된 학교환경개선 사업비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안전에 관한 불안을 점차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어 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희원 의원은 “이번 추경예산의 큰 성과는 관내 노후도가 심한 학교들의 점진적인 안전문제 해소 및 편의시설 개선”임을 강조하며 “주요 학교시설의 정밀한 점검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보완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학교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했다.
또한 이 의원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교육위원으로서 가진 소명”임을 재차 다짐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안전문제 해소에 진력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희원 의원은 “아직도 지역 내 노후화가 심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학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 나은 교육여건을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서울시교육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