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도약보장 패키지 운영…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지청장 왕종윤)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전담팀을 구성하고, 관내 구인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관악지청에서는 ‘기사회생(기업의 사활을 건 회사도약 생생프로그램)’ 프로젝트 기업 도약보장 패키지를 운영헤 지역별 일자리 수요분석을 통해 전략 업종 선정 및 기업을 발굴하고, 확보된 구인 일자리 수요를 기업 여건에 따라 유형화하여 고용여건 개선에서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로 연계·제공한다. 
또한 구인기업의 여건 및 특성에 따라 유형화된 기업 중 고용여건이 열악하여 밀착지원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단계별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전담반은 사업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기업 현장방문 및 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연계,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관악지청에서는 일자리으뜸기업이나 강소기업 대상으로 기업도약보장패키지 홍보를 실시했고, 전년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엑스바디와 강소기업인 ㈜서현기술단이 사업참여를 희망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노동시장분석을 통해 기업 맞춤형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엑스바디는 고용센터소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및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정부지원금 사업 연계, 인사평가 및 인사관리 시스템 설계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적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서현기술단은 적합 인재채용의 어려움 및 당사에 해당되는 정부지원사업 컨설팅을 희망해 숨은 지원금 컨설팅을 통해 고용노동부 정부지원금을 연계했으며, 워크넷 구인신청 및 채용대행서비스 제공을 통해 맞춤형 인재추천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여건 개선 후 채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왕종윤 서울관악지청장은 “기업도약보장 패키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질적 서비스 개선을 위해 기업의 구인 애로 요인의 근본적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노동시장을 구축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고용복지+센터가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산업 현장의 직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