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이수점과 함께한 현장실습

동작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소장 황기룡, 이하 동작주거상담소)는 2023년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특화사업인 ‘주(宙)렁주(住)렁 커뮤니티’를 진행한다.
주렁주렁 커뮤니티 사업은 공공임대주택(宙)으로 주거상향하며, 슬기롭게 살기(住)위한 커뮤니티 사업이라는 뜻으로 △의식주 관련 교육 △생활 지원 △지역주민 커뮤니티 △문화탐방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7월 27일 2회차 프로그램으로 ‘메가박스 이수점’과 함께하는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키오스크를 이용한 영화티켓 발권과 매점 이용을 목표로 기획했다. 교육 참가자들이 평소 제대로 만져보기 어려웠던 키오스크를 충분히 만져보고 탐구하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이후 영화관람을 하며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 대상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어르신은 “식당, 카페, 영화관 등도 키오스크를 모르면 이용하기 불편해 점점 바깥활동을 어려워했었는데,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와 친해진 기분이 들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와 같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사를 기다리고 있는 친구도 사귀었다”는 후기를 전했다. 
동작주거상담소 관계자는 “주렁주렁 행사를 통해 비슷한 주거욕구가 있는 주민들이 친해지며 서로 독려하는 시간을 가진다. 앞으로도 지역정착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