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변종득 의원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인접 도로를 찾아 빗물받이 설치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동작구의회 변종득 의원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인접 도로를 찾아 빗물받이 설치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사당1동 먹자골목 유입 빗물 사전 차단 위해 공사현장 점검 

동작구의회 변종득 의원(흑석동, 사당1·2동)이 노후된 하수관로 및 부실한 우수관로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민원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변종득 의원은 “최근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남부순환로 2081) 인접 도로의 급한 경사로 인해 사당1동 먹자골목으로 빗물이 유입되어 침수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현장을 확인했다”며 해당 도로의 빗물받이 설치를 건의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동작구청 치수과는 남부순환로에서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방향으로 이어진 경사지에서 7월 22일부터 29일까지 공사를 진행된 결과 수로형 빗물받이(20m) 및 횡단빗물받이(10m) 설치를 완료했다. 
공사기간 동안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꼼꼼하게 살핀 변종득 의원은 “집중호우 시마다 침수가 우려되던 현장을 철저히 점검한 결과 우수관로 설치가 완료되어 침수 취약지역인 사당1동으로 유입되는 빗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에 불편을 끼치는 요소가 없는지 발로 뛰며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