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경재)는 지난 7월 27일~28일 양일간 동작구 창의체험버스와 연계해 초등학생 4~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동작미래교육지구 진로직업체험교육사업인 ‘2023년 동.구.밖 꿈잡아’를 진행했다.
동.구.밖 꿈잡아는 동작구 청소년들이 관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진로 및 직업탐색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 이해 및 진로 탐색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다.
7월 27일 고양 샌드아트월드에 방문해 샌드아티스트 직업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으며 나만의 샌드아트 작품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한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참여한 청소년은 “모래가 부드러워서 체험하기 좋았고 재미있었다”, “샌드아티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주제가 흥미로웠고 재밌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7월 28일에는 화성 홀스메이트를 찾아 말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에 대해 배우고, 이론 수업 후 말과 교감하고 승마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 “말과 관련한 직업이 많다는 것, 말이 똑똑하고 착한 동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어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재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개발 역량과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해 동작구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