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8월 8일~11일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총 3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하이夏利(더 이롭게) 하이High(더 높게)’를 실시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문화, 예술, 여가 활동 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내실 있는 방학 생활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정서적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있다.
연령 및 학교급에 따라 총5개의 과정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연계기관인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와 협력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치원 과정은 신체놀이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으로 운영하며, 초등학교 저학년은 공방 프로그램(플랜테리어, 무드등 만들기), 고학년은 플라잉옥타곤과 에어로켓을 운영한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과정은 드론 날리기와 공방 프로그램으로 생활연령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오정훈 교육장은 “이번 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의 만족도를 참고해 학교단위에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