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단기스포츠체험으로 관내 청소년이 승마교육을 받는 모습
지난 7월 단기스포츠체험으로 관내 청소년이 승마교육을 받는 모습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가·시즌 스포츠체험 기회 제공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저소득 유·청소년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는 취약계층 유·청소년 대상의 체육바우처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일환으로, 당일 또는 1박 2일 일정의 스포츠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학업 등으로 스포츠강좌이용권 월 강좌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의 여가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가정의 2018년~2005년 출생 유·청소년이다. 단, 스포츠강좌이용권 이용자는 중복 신청이 불가하다.  
종목은 승마, 수상스키, 사격, 펜싱, 컬링, 스키 등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가·시즌 스포츠를 배움으로써 경험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준다.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방학 중에는 주중, 학기 중에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운영한다. 서울 또는 경기도권 해당 종목 강습시설에서 회차별 20명 이내 3시간 내외로 강습이 진행된다. 
현재 8월 10일 사격체험을 시작으로, 승마, 수상스키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신청방법과 종목별 체험일 등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도전 의식을 함양하는 큰 꿈을 가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생활체육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