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은 8월 5일 YES프로젝트 ’당신과 함께 합니다‘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당신과 함께 합니다는 사)YES21청소년재단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YES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당선된 프로젝트를 시상하고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YES프로젝트란 청소년 및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는 사회변화프로젝트로 본인이 기획한 주제로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실천함으로써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끌어내는 활동이다. 10개 이상 제안된 프로젝트 주제에 대해 온라인투표, 내부심사, 전문심사를 통해 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을 차지한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선희 선생님의 ‘일일 디탄발 릴레이’ 프로젝트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탄소를 줄일 수 있는 작은 습관을 만들어 환경을 보호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본 공모전에 대상으로 선정된 ‘임선희와 함께하는 일일 디탄발 릴레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사)YES21청소년재단 소속 지도자 및 청소년들을 비롯해 함께하고자 하는 이들과 함께 챌린지 형식의 활동을 진행해 점차 확산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9월 16일부터 진행된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02-595-02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