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잔디축구장·장기원 시설 개선, 운동기구 신규 추가설치 등 
생활 민원 해결로 주민 여가활동 증진 및 시설 안전성 강화 

서울특별시의회 최민규 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지난해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후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생활 민원 해결사로서 당선 이후 지금까지 보라매공원 내에 산재해 있는 주민들의 불편과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보라매공원은 손에 꼽을 정도의 큰 규모와 시설을 갖춘 서울 서남권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전체 면적(413,352㎡) 중 95%를 동작구에서 관할 하고 있으며, 조경트랙, 인조잔디축구장, 테니스장, 다목적운동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하여 에어파크, 테마물놀이터, 바닥분수,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보라매공원의 큰 규모와 많은 시설로 인해 주민 이용에 불편과 위험을 초래하는 노후화된 시설 정비 및 교체가 시급하고, 이용 인원 대비 부족한 시설들의 신규 설치 문제 등 관련 민원들이 곳곳에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 없이는 문제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다. 
최민규 의원은 이러한 보라매공원의 민원 해결을 위해 당선 직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현장 점검을 통하여 공원 내에 산재되어 있는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최 의원이 최근까지 주민들에게 청취하고 현장 점검한 주요 민원은 △보라매공원 파고라에 모여서 장기를 즐기는 어르신들을 위한 장기원 시설 마련 △노후되어 인조 잔디가 망가지고 펜스가 내려앉은 인조잔디축구장 시설 개선 △맨손 운동을 하는 주민들을 위한 헬스 운동기구 추가 설치 등이 있다. 
최민규 의원은 보라매공원 관리부서와 현장 조사를 하여 민원사항의 조치 방안에 대한 협의를 시행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여 주민 편의 증진과 안전성 확보를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최 의원은 “보라매공원 인조잔디축구장은 지역 주민들의 이용이 많고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시설 관리가 중요하고 안전 문제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 “축구장 개보수를 위해 약 10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자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께서 안전하고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울시 관련 부서들과 협의하고 있다”고 민원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내용을 설명했다.
최 의원은 “시의원 의정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보라매공원을 이용하시는 주민들의 민원 해결을 위해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고 의견을 듣고 있는 곳이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챙기고 민원이 해소될 때까지 노력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