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 위해 헌신한 공로 인정
“초심 그대로 시민과 지역주민 기대 저버리지 않는 의정활동 펼칠 것”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곽향기 의원(국민의힘, 동작3)이 지난 8월 16일 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시상식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발전 공로 대상’ 부문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곽향기 의원은 지방자치 의정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곽향기 의원은 동작3선거구(상도1동, 사당 3·4·5동) 서울시의원으로 당선 이후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을 발로 뛰면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며 지역현안들을 직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개선해 나가며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2022년 첫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기관별 주요 이슈들을 발굴해 날카롭게 지적하고 창의적인 대안들을 제시했으며 △주거환경 개선 △기후위기 대응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개발하고 법·제도 개선을 이끌며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했다.    
수상소감에서 곽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본연의 역할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으로 생각하고 초심 그대로 시민과 지역주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