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형 방과후 돌봄협의체·동작구청 협력사업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 거점형 키움센터(이하 거점2호 키움센터)에서는 여름방학 집중 돌봄 기간에 동작구 내 돌봄기관을 지원하고자, 지난 8월 11일과 16일 체육대회 ‘다(함께)놀자’를 개최했다. 
동작형 돌봄협의체 및 동작구청에서 주관하고 거점2호 키움센터의 주최로 열린 체육대회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아이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며 협동심도 발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2일간 진행된 체육대회에는 동작형 방과후 돌봄협의체 소속 기관 30개소 약 600명의 아동과 종사자,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작구청 아동여성과 아동정책팀 김혜란 과장의 격려사에 이어 공정한 경기를 진행하겠다는 아동들의 씩씩한 함성과 함께 시작된 체육대회는 팀별대항, 개인전, 학년별 대항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태산넘기, 림보게임, 큰공굴리기, 공던지기, 판뒤집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 외에도 o.x게임, 랜덤플레이 댄스 등 풍성한 이벤트로 진행되어 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거점2호 키움센터 이은주 센터장은 “다 (함께)놀자 체육대회는 아동과 종사자가 한마음이 되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고, 막바지 여름방학을 신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체육대회를 통해 집중돌봄기간 초등돌봄기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