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활용한 블로그 & 유튜브 등 3개 과정 9월 진행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미래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9월 고려직업전문학교 K-메타버스 미래관(노량진로 186)에서 인공지능 활용 강좌들을 구민에게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동작구직업교육특구 사업의 일환이며, 4차산업 관련 교육을 실시해 미래 일자리 기반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강좌는 총 3개로 △AI 챗GPT&스마트폰활용 스마트워크 과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로그&유튜브 마스터과정 △AI아트 기본과정 등이다. 각 강좌는 주 1회 3시간씩 4회로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챗GPT와 스마트폰을 활용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컨텐츠를 생성해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운다. 아울러 다양한 생성형 AI들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킬 및 다양한 툴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수강료는 강좌당 20만 원이며, 동작구민에게는 최대 2개 과정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K-메타캠버스(☎810-7560)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15442626.com)에서신청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다가오는 미래는 AI, 로봇개발의 환경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이라며 “미래 4차산업 유치 및 창업‧취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19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로그 & 유튜브 마스터과정’ 교육 모습
지난 6월 19일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로그 & 유튜브 마스터과정’ 교육 모습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