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하 동작구청장과 한우리 축구단 회원들이 창단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과 한우리 축구단 회원들이 창단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47명 선수 모두 85세 이상…최고령 선수 98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축구 열정 가득한 국내 최초 초고령층 축구단 ‘한우리 축구단’이 9월 5일 창단식을 개최하며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노들역에 위치한 노들나루공원(내) 축구장에서 열린 이날 창단식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한 구 축구협회 관계자 등 약 60명이 함께했다.
한우리 축구단은 47명 선수 모두가 85세 이상 최연장자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초고령 축구단으로, 선수 중 최고령자는 98세다. 동작구 체육협회 소속 실버축구교실에서 다년간 운동해온 축구회원들을 주축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창단식 행사에 앞서 축구단은 첫 경기도 펼쳤다. 경기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특히 98세 최고령 선수가 전후반 풀타임으로 뛰는 등 축구에 대한 애정과 체력을 과시했다. 
동작구의 지원을 받아 축구단은 매주 화요일 오전 노들나루공원 내 축구장에서 정기 축구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어르신들을 비롯한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대방동 파크 골프장 조성 △상도동 생활 SOC 체육센터 건립 △현충근린공원 배드민턴장 건립 등 체육시설 신설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축구단 창단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활발한 체육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