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가 9월 22일 오후 9시~오후 4시 노들나루 공원에서 ‘2023년 제8회 동작구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두드림 마블이라는 부르마블 컨셉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 ZONE, 진로체험ZONE, 멘토링 ZONE, 이벤트 ZONE 등 4가지 테마의 60개 체험부스로 구성되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미래설계를 돕는다.
진로탐색 Zone은 적성·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는 프레디저 검사, 도형심리 검사,색채심리 타로 검사, 진로적성 검사 등을 활용한 진로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링 Zone은 서울공업고등학교, 소셜벤처 CEO, 환경 전문가 등에게 직접 듣는 특성화고등학교 입시 상담 및 직업인 진로 특강 시간으로 꾸며진다.
직업체험 Zone에서는 자율주행 전문가, 컬러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마술사, 가죽 공예가, 과학수사관, 간호사, 웨어러블 전문가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직업체험의 시간이 펼쳐진다.
이벤트 Zone은 동작구 청소년 실무협의체, 인생네컷 부스, 무인도 등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동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경재 센터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실무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탐색 및 미래설계를 구축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을 두드리는 다양한 진로역량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