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넓은 자료 이용 통한 입법연구 및 정책개발 공로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곽향기 의원(국민의힘, 동작3)이 9월 11일 서울시의회 전문도서관이 선정한 ‘2023년 의회전문도서관 이용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전문도서관은 지방의회 전문도서관으로서 2019년부터 도서 및 정책자료 대출 실적, 희망도서 신청 실적을 바탕으로 의정활동 및 입법활동을 위해 자료를 폭넓게 이용한 우수 의원들을 심사를 거쳐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수상자로 선정된 곽향기 의원은 서울시의원으로 당선 이후 평상시에도 수시로 의회전문도서관의 자료들을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연구하며 서울시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대안들을 제시해 왔다.
곽 의원은 폭 넓은 독서를 통해 얻은 정책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거환경개선 △기후위기대응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개발하고 법·제도 개선을 이끌며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향기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창의적인 정책개발 및 혁신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시의회 전문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예정”이라며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해 시민과 지역주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